골드스미스는 예능과 사회학 분야에 있어 독창적인 학습 커리큘럼과 유능하고 뛰어난 교수진으로 유명하며, 특히 Media and Communications, Visual Arts / Fine Arts, Sociology, Design, English and Comparative Literature, and Music 등의 학과들은 영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 학점 체계를 가지고 공부하며, 아카데믹한 학습을 기반으로 창조적이고 자유로운 능력을 발휘하도록 현대적인 시설과 장비들로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정보 자세히보기
Goldsmiths 진학 준비, 하나하나 꼼꼼하게 체크해 보세요.
학부
석사
영어점수
IELTS 6.5
IELTS 7.0
제출서류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추천서 1~2부
최종학력 졸업(재학) · 성적 증명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추천서 1~2부
최종학력 졸업(재학) · 성적 증명서
학업계획서
이력서
관련 경력 증명서, 수상 증명서
데드라인
UCAS 통해 지원
지원마감일 : 3월 24일
골드스미스로 직접 지원
정원 마감제
* Art : MFA in Art Writing, MFA in Curating, MFA in Fine Art
* Media and Communication : MA in Image and Communication, MA in Journalism, MA in Radio, MA in Screen Documentary, MA in Script Writing, MA in Television Journalism
* Visual Cultures : MA in Contemporary Art Theroy
- 위 학과들 지원 마감일 : 1월 1일
전략이 필요한 포트폴리오 준비, 확실하게 알고 준비하세요.
Goldsmiths 출신 선배님! 여러분의 Mentor로 삼아보세요.
Demian Hirst현대미술작가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가. 1988년 여름 Goldsmiths 학생들과 함께 기획한 ‘프리즈(Freeze)’전을 계기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죽음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는 그의 작품은 충격적인 이미지와 엽기성으로 논란의 대상이 됨과 동시에 예술과 상품의 경계를 넘나들며 연일 미술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Anthony Gormley조각가, Turner Prize 수상자
영국의 조각가. 골드스미스를 졸업하였으며, 자신의 몸을 직접 캐스팅하여 만든 납 인물상으로 조각의 새 영역을 넓혔다. 그의 조각과 설치 작업은 영혼을 흔드는 소통의 미학을 추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1994년 ‘Turner Prize’를 수상하였다. Newcastle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북쪽의 천사도 그의 작품이다.
Q.아트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었나요?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노하우가 있나요?
A.유학원의 추천을 받아 포트폴리오 학원을 등록하고 나서 매일같이 학원에 나가 작품을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우선, 사소한 아이디어라도 쉽게 지나치지 않고 모아 아이디어 스케치북에 정리를 했었고 선생님께서 여러모로 아이디에서 끝내지 않고 더 생각을 발전 시킬 수 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 그래서 많이 귀찮게 해 드렸던 것 같네요.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면 그때마다 이야기를 꺼냈었으니까요. 평소에 미술관 가는 것도 좋아했고 다큐멘터리 같은 프로그램 보는 것도 좋아했었는데, 그것들이 포트폴리오를...
현재 공부하고 계신 나라에서 유학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왜 그 나라를 선택하셨나요?
한국에서 약 반 년 정도 IELTS 공부를 하다가, 어느 순간 이대로 계속 하다가는 점수가 나오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과 단기간에 점수를 내고 싶은 생각에 강력한 처방이 필요한 것 같아 여러 방법을 알아보던 중 필리핀 어학연수를 추천 받아 필리핀 어학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학교 수업은 어떤가요? (수업 레벨 구성, 교사 수준, 수업 분위기)
첫 달은 학원 분위기도 느낄 겸, 영어에 대한 기초도 다시 한번 다질 겸 하는 마음으로 ESL과정을 들었습니다. 처음 학원에 들어가자 마자 비행과 장시간의 버스로 달린 것 의 피로가 채 가시기도 전에 레벨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ESL과정은 한국의 토익 시험으로, IELTS 과정은 실제 IELTS 과정으로 시험을 보고 결과에 따라 그룹을 나눠 그룹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이였습니다. 두 번째 달부터 는 IELTS 반으로 올라가 수업을 들었는데, 학생의 태도와 월말에 보는 시험 성적순으로 선생님을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게 되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네요. 다른 선생님들도 기억에 남지만, 가장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던 WRITING 선생님이 기억에 남아요. 엄격한 기준으로 숙제 검사와, 점수를 내어 주셨는데 덕분에 실제 시험에서 그간 연습했던 모든 것을 발휘 해 낼 수 있었습니다.
어학연수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보다 압박감이 가장 컸습니다. 이 곳에서 점수를 만들어가지 않는다면 대학교 오퍼를 다시 받아야 한다는 것과 IELTS 공부를 더 해야 한다는 생각이 무겁게 눌러왔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어떤 주위의 환경이 크게 어렵거나 수업 스케줄이 빡빡한 것 보다는 저의 경험에서는 그것이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점 이었습니다. 해외로 어학연수를 간다는 것에 가장 큰 장점은 새로운 문화를 겪어볼 수 있다는 것과 영어를 실 생활 속에서 사용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고, 외국인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필리핀에서 다니셨던 학교를 최종학교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처음에 어학연수를 가겠다고 결정한 이후에 여러 학교들을 추천 받았는데, 제가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기준은 첫 번째로 공부만을 할 수 있는 환경과, 두 번째로 치안 문제, 마지막으로 비용 이렇게 저의 조건들을 나름 만족하는 학교가 C4U였습니다. 또한 세부나 관광지로 유명한 곳 보다는 바기오의 날씨가 서늘한 우리나라의 가을과 비슷한 날씨라는 점 또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었나요?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노하우가 있나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유학원의 추천을 받아 포트폴리오 학원을 등록하고 나서 매일같이 학원에 나가 작품을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우선, 사소한 아이디어라도 쉽게 지나치지 않고 모아 아이디어 스케치북에 정리를 했었고 선생님께서 여러모로 아이디에서 끝내지 않고 더 생각을 발전 시킬 수 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 그래서 많이 귀찮게 해 드렸던 것 같네요.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면 그때마다 이야기를 꺼냈었으니까요. 평소에 미술관 가는 것도 좋아했고 다큐멘터리 같은 프로그램 보는 것도 좋아했었는데, 그것들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나 합니다. 영어 준비는 처음에는 한국 강남에 있는 유명 IELTS학원들을 다녔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점수가 나오나 않을 것 같다는 위기감을 느껴서 필리핀 어학연수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 잠 들기 전까지 체계적으로 IELTS만을 준비 할 수 있는 환경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조언이 있다면?
유학을 결심하고 준비하는 길이 쉬운 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충분히 공을 드린다면 만족하는 결과가 나오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저도 좋은 선생님과 좋은 인연들을 만나 이렇게 만족하는 결과를 이뤄냈듯 여러분들도 열심히 하신다면 다 가능할거라 믿습니다.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우선 파운데이션 과정이 끝난다면 학부 과정으로 넘어가 공부를 할 것 같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에서는 여러 경험을 쌓아 더 저에게 맞는 과가 어떤 것 인지 고민해 볼 예정이고, 최종적으로 영국에서 직업을 구해서 일을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